카카오페이 증권에서 일생생활 속 잔돈이나 소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서 카카오페이 동전투자, 주식모으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전 모으기
동전모우기는 평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고 남은 잔돈을 알아서 모아 투자해 주는 습관형 투자 서비스입니다.
원리
예를 들어, 카카오페이로 1,200원짜리 물건을 결제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사용자가 2,000원을 결제 기준으로 설정해 두었다면, 남은 800원(즉, 동전 부분)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미리 지정한 펀드 상품에 투자합니다.
어떤 상품에 투자?
동전 모으기를 통해 모인 금액은 카카오페이증권이 엄선한 다양한 펀드 상품에 자동으로 투자됩니다.
주식형, 채권형, 혼합형 등 여러 유형 중에서 사용자가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수점 거래
해외 우량주에 투자하고 싶지만 고가의 주식 가격 때문에 망설였던 투자자라면,
카카오페이증권의 ‘소수점 거래’ 서비스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주식을 1주 단위가 아닌, 0.1주·0.01주처럼 쪼개서 투자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천 원부터 시작
카카오페이증권의 소수점 거래는 최소 1,000원부터 해외 주식 투자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즉, 수십만 원이 필요한 테슬라나 애플 주식도 단돈 천 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누구나 부담 없이 글로벌 기업의 주주가 될 수 있으며, 소액으로 분산투자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자동 적립
소수점 거래는 단발성 투자가 아니라, ‘주식 모으기’ 기능과 결합하여 자동으로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매주 5,000원을 테슬라 주식에 투자하도록 설정하면,
카카오페이증권이 그 금액에 해당하는 주식 소수점을 계산해 자동으로 매수합니다.